> 마을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명절 행복꾸러미 전달
 
신민아   기사입력  2021/01/25 [15:55]
▲     © 세종신문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대준, 윤성희)는 지난 22일 따뜻한 설명절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저소득 80가구에게 각종 생필품과 명절 간편식으로 구성된 “행복꾸러미” 선물세트를 행복드림단에 전달했다.

행복드림단(회장 박명자)은 가남읍 부녀회장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체로 마을 구석구석 위기가정을 발굴하여 현재까지 활발한 나눔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행복꾸러미” 선물세트 구성품목은 떡국 떡, 사골 곰탕, 김치, 김, 참치, 라면, 햄, 물티슈, 마스크, 비누, 치약세트 11종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이 사업은 2017년부터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저소득층 가구를 위해 매년 명절마다 시행하고 있는 가남읍 특화사업으로, 희망온누리 계좌 후원금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 가남읍은 코로나19 임에도 불구하고, 이웃돕기가 활발하여 그 열기가 뜨겁다.

이번주에 익명의 기부자가 1,000천원, 동부건설(주) 1,000천원, ㈜동보씨앤비 2,000천원을 어려운 이웃에게 써달라며 가남읍사무소에 기탁하여 나눔운동을 실천했다.

윤성희 민간위원장은 “나눔운동에 동참하여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다양한 복지사업으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강대준 가남읍장은 “온정의 손길을 베풀어주신 희망온누리 기탁자분들과 귀중한 나눔운동에 동참해주신 행복드림단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25 [15:55]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 P업체에 양촌적치장 골재 무상으로 넘겼나 / 이재춘 기자
강천SRF발전소 관련 행정소송에서 여주시 최종 승소 / 송현아 기자
“함께 살아가는 건강한 행복공동체 만들 것” / 송현아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 여주에 거점 물류단지 조성 추진 / 송현아 기자
공동체도 알리고 진로체험도 하고… 2기 청소년 마을영상기자단 모집 / 송현아 기자
흥천에 주민 출자 의료기관 생긴다 / 송현아 기자
[일상 속 ‘우리말’ 바로 알기] 빙다리 핫바지 / 김나영
[여주마을 구석구석 51] 북성산에 안긴 천하제일 명당, 중앙동 월송동 / 이재춘 기자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공모 경쟁 치열 / 송현아 기자
‘당신의 4월은 어떤가요?’ 여주지역 세월호 참사 7주기 추모행사 열린다 / 송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