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2017년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 선정 여성가족부 표창받는다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7/11/20 [10:28]
여주시가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에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및 포상금 200만원을 받는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다.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폭력예방교육 유공 표창은 예방교육통합관리 시스템에 제출된 2016년 추진실적을 바탕으로 90점 이상의 상위기관을 1차로 선정, 2차에 제출한 우수사례를 검토하여 30여개 기관을 선정한 뒤 교육 실적의 완성도, 차별성, 효과성을 평가하는 현장점검을 거쳐 우수 기관으로 최종 선정된다.

폭력예방교육은 폭력 방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제고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널리 확산시키기 위한 것으로 여주시는 매년 전 공직자와 유치원, 학교, 기관 등 여주시민에게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내실있는 교육을 통한 폭력 없는 건강한 여주시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원경희 여주시장은 “성희롱 등 폭력예방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연극을 통한 시·청각 교육, 여주시 교직원 예방교육 등의 다방면의 시도를 하고 있다. 공직자뿐만 아닌 시민들까지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수기관은 전국 총 10개 기관만 선정되었으며, 지자체는 여주시를 포함한 2곳이다. 여성가족부는 ‘2017년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을 기념하여 오는 11월 28일 페럼타워‘에서 올해 선정된 우수기관 및 유공자를 시상하고 성평등 사회를 위한 폭력예방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해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1/20 [10:28]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을이 익어가는 들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문재인 대통령, 한글날 세종대왕릉 방문해 애민정신 기려 / 세종신문
세종대왕 즉위 600돌 기념 ‘양로연’ 성황리에 진행 / 세종신문
이항진 시장, "역세권 개발·영농형 태양광 도입 등 적극 추진하겠다" / 세종신문
원경희 전 시장, GK1 재단 설립… “세종과 한글 세계에 알리겠다” / 세종신문
다양한 국적의 여주사람들 축제가 열렸다 / 세종신문
아이들의 지킴이, 이포나루 뱃사공 ‘호랭 할아버지’ / 세종신문
“내 꿈은 ‘장애인심리상담사’가 되는 것이다” / 세종신문
백종덕 변호사 여주에 사무실 개소 / 세종신문
올해도 풍성하게 준비한 '여주오곡나루축제'로 오세요 / 세종신문
여주시, 2018 세종대왕 문화제 기념식 진행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