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92인의 애국정신 기린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7/11/20 [10:32]
▲ 지난 17일 경기관광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진행된 제78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 여주시

(사)여주시 독립운동가 기념사업회(회장 박근출)는 지난 17일 경기관광고등학교 대강당에서 독립애국지사 후손과 독립운동가 기념사업회 회원 및 경기관광고등학교, 창명여자중학교 학생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8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국권침탈에 항거하다 순국하신 순국선열의 위훈을 기리고 그 정신을 이어받아 조국의 안정과 번영을 염원하고자 마련됐다.

식전행사에서는 나라사랑 웅변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의 발표와 여주 의병아리랑 공연이 있었으며, 기념식은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순서로 이루어졌다. 이와 함께 독립운동가 기념사업회 박근출 회장의 기념사와 원경희 여주시장 및 박재영ㆍ윤희정 시의원과 원욱희 도의원의 축사, 경기관광고등학교 신용욱 교장의 환영사가 이어졌다.

박근출 회장은 기념사에서 행사에 참여한 내빈과 학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며, 학생들에게 이인영ㆍ엄항섭 등 여주출신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본받아 나라를 위해 큰 인물이 되어줄 것을 바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원경희 여주시장은 “독립을 위해 한 몸을 바친 여주의 92인의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독립정신을 잊지 않고 계승 발전시켜 나가야 하겠으며, 우리 시에서도 조국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신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에 대한 예우와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1/20 [10:32]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이 그려놓은 하늘 풍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 중장기발전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진행 / 세종신문
민주당 조강특위, 여주·양평 지역위원장에 백종덕 씨 선정… 최종결정은 11일 최고위에서 / 세종신문
여주곤충박물관, ‘2018 살아있는 세계 곤충&파충류 체험박람회’ 개막 / 세종신문
“교육문제 때문에 여주를 떠나는 일은 없도록 하겠다” / 세종신문
고려제약 박해룡 회장, 여주에 미술관 짓는다 / 세종신문
여주시 강천면, 3년간 1천5백명 가까이 전입 / 세종신문
(46) 포르투갈의 핵심 ‘벨렘’ / 세종신문
저 집 짓고 대박 났다! / 세종신문
이항진 인수위, 10일 해단식 갖고 공식활동 마무리 / 세종신문
여주시 인사 (7월 9일자)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