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점동초, 청소년의 꿈을 위한 'START UP' 진로 특강 열어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7/12/29 [11:19]
▲ 점동초에서 진행된 START UP 진로 특강‘행복한 진로설계를 위한 창업이야기’     © 전동초등학교

점동초등학교(교장 오건호)는 지난 26일 서울대학교 사회적 기업동아리 끌림에서 활동 중인 강일천, 류종찬 강사를 초청해 ‘행복한 진로설계를 위한 창업이야기’ START UP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폐지를 주워 생계를 유지해나가는 어르신들의 리어카에 광고판을 달아 고정적인 수입을 보장해주는 활동으로 창업에 성공한 사회적 기업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강일천 강사는 재학시절의 에피소드, 직업선택에서의 고민과 노력, 사회적 기업의 일과 만족도, 향후 진로설계 방안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당부하고 싶은 점 등을 이야기 해주며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대화와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특강이 끝난 후에는 4~6학년 재학생들에게 서울대학교 진학을 위한 학습방법에 대한 조언을 전해주기도 하였다.
 
특강을 들은 6학년 윤성빈 학생은 “평소 창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강사님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통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진로설계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오건호 교장은 “진로탐색을 위한 전문직업인 초청특강뿐 아니라 다양한 직업군의 강사들을 초청하여 직업의 간접체험과 진로캠프 운영 등 다양한 직업세계를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2/29 [11:19]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평화의 불꽃’, 여주 출발해 경기 전역 밝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최중증 독거장애인 24시간 상시돌봄체계, 여주에도 훈풍 같은 소식이 들려오기를… / 세종신문
원주 소금산 200미터 길이 출렁다리 개통 / 세종신문
여주시청 인사 (1월 15일자) / 세종신문
여주시 북내면 돼지축사에 불... 돼지 1천여 마리 폐사 / 세종신문
여주 산북면 주상복합건물 화재로 건물주 숨져 / 세종신문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 / 세종신문
(59) 점동면 평화재활원 변현구 원장 / 세종신문
여주시 민속 5일장 상인회 “사랑의 쌀” 나눔 / 세종신문
창명여중.경기관광고의 축제같은 졸업식 / 세종신문
여주시, 올해 시정 정밀 추진 위해 실무중심 열띤 토론 펼쳐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