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자영농고, 서울시 공무원 등 총 7명 합격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7/12/29 [14:36]
2017 서울시 지방공무원 제2회 경력경쟁 임용 최종합격자 명단에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재학생 4명과 졸업생 2명이 이름을 올렸다. 서울시 조경직 9급 6명 모집에 여주자영농고 학생이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11월 3일 발표한 국가직 지역인재 9급 시험에서는 일반농업직에 재학생 1명이 최종 합격하기도 해 자영농고 학생 7명이 공무원 시험에 합격했다.
 
세종중학교를 졸업하고 이번 서울시 조경직에 합격한 정지원 학생은 학기 중 학교 수업은 물론이고 방학 중 방과 후 학교 수업을 통하여 전공과목을 좀 더 심도 있게 공부하면서 가산점 취득을 위해 조경기능사·종자기능사·유기능기능사·지게차운전기능사·워드프로세스자격증 등 5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이외에도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공모전 참가하는 등 자질 함양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무원이 되고 싶어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에 입학했다는 강두원 학생은 일과 중에는 수업에 집중하였고 방과 후에는 기숙사 독서실에서 매일 자기주도 학습을 하였다. 강두원 학생은 기숙사비·식비 감면 혜택과 전공 선생님들의 열성적인 지도로 사교육 없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준 학교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공무원 경력경쟁 임용시험은 시․도 자치단체에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공무원 선발 시험으로 2018년도에 임용되어 수습기간을 거쳐 시․군․구 및 산하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국가직 지역인재 선발시험은 인사혁신처에서 시험을 주관하며 선발 후에는 국가기관 및 소속기관에서 근무하게 되며 선발 직군은 기술직으로 농업계 고등학교에서 지원 가능한 직렬 및 직류는 농업·식품·임업·축산직이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2/29 [14:36]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주에 울려 퍼지는 사랑의 종소리… 구세군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를 레저와 체육, 생활이 연계된 생활체육의 거점으로 / 세종신문
[특별기고 - 해외 연수를 다녀와서②] 쓰레기 더미에서 아름다운 명소로… 뤼소정원 / 세종신문
“강천 쓰레기 발전소 허가 취소는 시장의 결단에 달려있다” / 세종신문
여주에 ‘평화의 소녀상’ 세운다… 준비위, 모임 갖고 계획 논의 / 세종신문
[사설] 여주시장은 ‘중재자’가 아니라 ‘책임자’의 입장에 서야 한다 / 세종신문
정병국 의원, 지역 숙원사업 해결할 2019년 예산 증액 확보 / 세종신문
대신면 주민들, 골재파쇄공장 신설 반대 탄원서 제출 / 세종신문
강추위에도 아이스 버킷 챌린지 이어져 / 세종신문
여주시 농민기본소득 강연 및 토론회 진행 / 세종신문
도, 내년도 국비 14조 949억 원 확보… 역대 최고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