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대왕관광순환버스 인기… 3만4천명 이용
여주관광 저변 넓히고 이용객 편의 높아져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1/02 [11:25]

지난해 여주시 시티투어 ‘세종대왕 관광순환버스’의 이용객이 3만4천명을 돌파했다. 

지난 27일 여주시에 따르면 세종대왕 관광순환버스는 올해 12월 25일 기준 2017년도 이용객 3만4365명을 달성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하루 100명에 가까운 관광객이 관광순환버스를 이용한 것으로 서울, 부산, 가평, 대구 등의 시티투어 이용객에 이은 전국 최상위권이다.

지난해 여주시는 경강선 개통에 따라 방문객이 보다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여주역을 중심으로 세종대왕릉, 신륵사, 명성황후생가,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천서리 막국수촌 등 여주시 주요관광지를 연결하는 순환형 시티투어인 ‘세종대왕 관광순환버스’ 운영을 시작했다. 

이후 여주시는 관광순환버스를 도자기축제, 금사참외축제, 오곡나루축제, 흥천 남한강 벚꽃축제, 청보리축제 등 축제장과 연계 운행하여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의 편의를 높였으며, 관광순환버스 가이드북 제작으로 여주시 문화관광의 발전기틀을 마련하는데 주력했다.

또한 유명관광지인 세종대왕릉과 신륵사와 달리 일반대중교통으로 관광이 어려운 천서리 막국수촌과 황학산수목원 등이 여주시 대표관광지로 발돋움하는데 상당 부분 기여했다. 실제로 황학산수목원의 경우 작년대비 25%이상 관광객이 증가했다. 

여주시 관계자는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이 되는 2018년에는 부족한 점으로 지적된 이용객 다변화와 친절도 향상에 적극 노력하고 콘텐츠 구축을 위해 관광순환버스 가이드북의 배포와 문화관광해설사 유기적 연계체계를 구축하여 경기도를 대표하는 시티투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1/02 [11:25]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평화의 불꽃’, 여주 출발해 경기 전역 밝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최중증 독거장애인 24시간 상시돌봄체계, 여주에도 훈풍 같은 소식이 들려오기를… / 세종신문
원주 소금산 200미터 길이 출렁다리 개통 / 세종신문
여주시청 인사 (1월 15일자) / 세종신문
여주시 북내면 돼지축사에 불... 돼지 1천여 마리 폐사 / 세종신문
여주 산북면 주상복합건물 화재로 건물주 숨져 / 세종신문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 / 세종신문
(59) 점동면 평화재활원 변현구 원장 / 세종신문
여주시 민속 5일장 상인회 “사랑의 쌀” 나눔 / 세종신문
창명여중.경기관광고의 축제같은 졸업식 / 세종신문
여주시, 올해 시정 정밀 추진 위해 실무중심 열띤 토론 펼쳐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