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제일고,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실시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1/02 [11:44]
▲ 여주제일고 학생들이 어려운 가정을 위해 연탄을 구입, 직접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세종신문

가남읍에 위치한 여주제일고등학교가 지난 27일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학생들은 가남읍 기초생활자 두 가정에 사랑의 연탄 1,300장을 구입하여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연탄 나눔은 여주제일고 봉사활동 동아리인 ‘개척자회’ 회원 30여 명이 바자회를 실시하여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한 연탄을 직접 배달하는 행사였다.

아프리카 신생아 살리기 모자 뜨기 행사에도 참여하고 있는 동아리 개척자회 회장인 이관형(2학년) 학생은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의미와 감사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김소영 교장은 “모자뜨기 참여형 캠페인은 나눔을 경험하는 교육활동이며, 나아가 세계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올바른 가치관과 행동양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여주제일고는 매년 연말연시에 불우이웃 돕기 프로젝트(연탄 나누기 행사, 바자회, 각종 캠페인 및 모금 운동 등)를 기획하여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힘쓰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1/02 [11:44]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북미정상의 역사적인 첫 악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이항진 여주시장 당선… 보수텃밭 여주에 ‘변화의 바람’ 통했다 / 세종신문
[개표참관기] 끝까지 손에 땀을 쥐는 승부… 그날 밤 여주는 잠들지 못했다 / 세종신문
3년째 매년 열리는 점동면 삼합리 ‘마을 효잔치’ / 세종신문
도의원 유광국·김규창, 시의원 이복예·유필선·김영자·최종미·박시선·서광범·한정미 당선 / 세종신문
이항진 여주시장 당선자 당선인사 전문 / 세종신문
축제의 마을 흥천 상백리, 이번엔 ‘단오축제’ 열린다 / 세종신문
여주시 홍보 웹드라마 ‘진짜 있을家’, 16일부터 방영 / 세종신문
6.13지방선거 여주시 최종 투표율 58.9% 기록 / 세종신문
최고의 뮤지컬 스타 최정원·카이·민우혁, 여주에 온다 / 세종신문
한글시장에 모여 월드컵 응원해요~ 18일 거리응원전 열린다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