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권익위원회, 여주서 '이동신문고' 연다
1월 25일 여주·이천·양평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상담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1/05 [15:35]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가 오는 1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여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주·이천·양평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1월 이동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동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직접 지역을 찾아 주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고충민원을 해결하는 현장 민원상담 제도로 상담은 행정·문화·교육, 국방·보훈, 경찰, 재정·세무, 복지·노동, 산업·농림·환경, 주택·건축, 도시·수자원, 교통·도로 등 전 분야에 걸쳐 이뤄진다.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각 분야 전문조사관이 고충민원, 행정심판, 제도개선 등을 직접 상담하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소비자원, 대한한의사협회 등과 협업하여 사회복지, 생활법률, 소비자피해, 한의진료 등 생활 속 다양한 분야 상담도 진행한다.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의 행정 처리와 관련해 고충 또는 건의사항이 있거나 기타 법률상담 등을 원하면 누구나 참여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보다 심도 있는 상담을 위해 상담예약제를 운영하고 있다.
 
상담예약을 원하는 경우 각 읍면동 및 여주시청 홍보감사담당관 조사팀에 문의(전화 031-887-2847)할 수 있고, 사전상담예약신청서를 1월 1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1/05 [15:35]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을이 익어가는 들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원경희 전 시장, GK1 재단 설립… “세종과 한글 세계에 알리겠다” / 세종신문
이항진 시장, "역세권 개발·영농형 태양광 도입 등 적극 추진하겠다" / 세종신문
백종덕 변호사 여주에 사무실 개소 / 세종신문
다양한 국적의 여주사람들 축제가 열렸다 / 세종신문
아이들의 지킴이, 이포나루 뱃사공 ‘호랭 할아버지’ / 세종신문
문재인 대통령, 한글날 세종대왕릉 방문해 애민정신 기려 / 세종신문
18일 여주지역 택시 운행 중단… 카카오 카풀 사업에 택시업계 반발 / 세종신문
'2018 여강길 걷기 여행 축제' 접수 시작 / 세종신문
올해도 풍성하게 준비한 '여주오곡나루축제'로 오세요 / 세종신문
(89) 점동면 청안1리 정기철 씨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