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 경기꿈의학교 1천교 공모… 11일부터 접수 시작
심사 거쳐 3월말 선정 결과 발표, 4월부터 활동 본격화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1/11 [11:13]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월 11일부터 26일까지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2018 경기꿈의학교 1,000교를 공모한다.

경기꿈의학교는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탐색과 꿈을 실현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공모 신청은 영역에 따라 ▲‘찾아가는 꿈의학교’는 개인 및 비영리단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경기도 초중고 학생 및 학령기 학교밖 청소년, ▲‘마중물 꿈의학교’는 마을교육공동체 활동 및 꿈의학교 의지가 있는 어른 3명과 학생 10명으로 이뤄진 동아리 등이 할 수 있다.

주요 선정 기준으로 학생이 직접 기획, 진로탐색 및 꿈 실현 지원,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 미래 사회에 필요한 가치 추구 등이 있다.

공모 안내는 1월 4일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 공지사항에서 볼 수 있고, 자세한 안내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참석하러면 미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기꿈의학교는 2015년 143교, 2016년 363교, 2017년 754교로 점차 확대해왔고, 2년마다 학생들의 꿈조사를 바탕으로 경기꿈의학교를 운영하여 학생·학부모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이번 공모에 대한 선정 결과는 3월 말에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며 4월부터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조창대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장은 “경기꿈의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당당하게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8일 ‘2017 학생 꿈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직업과 관련하여 ‘학생들이 가장 되고 싶거나 관심 있는 직업’은 ‘음악·미술문화’, ‘영화·연극방송’, ‘미용, 패션’ 순으로 나타났다.

학생들이 꿈꾸는 삶을 위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생각할 시간과 여유’, ‘가족의 관심과 지지·지원’, ‘학교 선생님과 대화 또는 다양한 교육활동’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꿈의학교와 관련하여 ‘내가 꿈꾸는 삶을 위해 하고 싶은 꿈의학교 프로그램’으로 과학분야, 스포츠 분야, 미술분야, 요리분야 순으로 응답했고,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요리학교와 제과제빵 프로그램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남학생들이 참여하고 싶은 꿈의학교 프로그램은 과학, 스포츠, 요리, 인문사회, 미술 순으로 나타났고, 여학생은 미술, 요리, 인문사회, 음악, 과학 순이었다.

학생들이 선호하는 프로그램을 경기꿈의학교에서 운영한다면 참여할 의향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의 59.1% 학생이 참여하겠다고 응답했다.

이 밖에도 학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삶의 가치는 ‘몸과 마음의 건강’, ‘좋은 인간관계’, ‘가정의 화목’, ‘경제적 여유’로 나타났고, 삶의 가치를 선택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은 ‘부모님/가족’, ‘친구나 선·후배’, ‘개인적으로 겪은 일이나 특별한 계기’(27.9%) 순으로 응답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1/11 [11:13]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이 그려놓은 하늘 풍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왜소한 양촌을 거대한 양촌으로 만들고 싶다” / 세종신문
여주시, 폭염·가뭄 농가 피해 상황 접수 시작 / 세종신문
여주시체육회, 임시총회 개최… 신임회장에 임원진 선임권한 위임키로 / 세종신문
[기고]도예인의 눈으로 여주 돌아보기 / 세종신문
백종덕 더불어민주당 여주시·양평군 지역위원장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 세종신문
이항진 여주시장·유필선 시의회 의장,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 세종신문
[사설] 공무원, 주인이냐 마름이냐 그것이 문제다 / 세종신문
경기도, ‘지역특성화 농식품펀드’ 100억원 조성 / 세종신문
여주시장-오학동 이·통장 간담회 실시 / 세종신문
여주시 공무원, 여자화장실 몰카 찍다 적발… 구속영장 기각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