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정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경험 많은 팀장 ‘민원후견인’으로 지정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1/25 [10:55]
여주시는 각종 인허가 등 복합민원과 고충민원 1회 방문처리를 위해 업무경험이 많은 담당 팀장을 후견인으로 지정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민원후견인제’를 시행한다.

민원후견인제는 ‘민원인 1회 방문제’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행정 경험이 풍부한 민원관련 팀장을 전문 후견인으로 지정해 민원의 접수에서부터 처리결과까지 상세한 안내와 상담, 설명을 지원하는 제도다.

대상민원은 법정처리기한이 10일 이상인 복합민원과 진정, 질의 등 고충민원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그 외에도 다수인 민원과 민원인의 요청이 있는 민원은 민원후견인 지정이 가능하다.

민원후견인은 민원처리 방법 및 절차에 대한 민원인 상담, 민원실무심의회 및 민원조정위원회 개최 시 민원인 의견진술 지원, 민원서류 보완 및 관련 규정 안내, 민원처리 진행상항 지원 등 민원처리 전 과정에서 민원인의 도우미 역할을 하게 된다.

시청 민원봉사과를 통해 민원서류를 접수하게 되면, 후견인 지정에 대한 안내를 받은 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후 후견인 지정이 이뤄지는 경우 담당후견인을 통해 상담 및 처리과정을 안내받고, 민원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지원받는다.

여주시는 본 제도를 통해 “전문적인 상담과 효율적인 민원처리로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고, 1회 방문으로 민원을 처리하는 적극적인 행정을 보여 주겠다”며 “민원후견인으로서의 역할을 적극 추진하여 민원인이 민원행정 서비스를 통하여 충분히 만족할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1/25 [10:55]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위 인사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초, 2022년 3월 역세권 이전 추진한다 / 세종신문
김영자 부의장, 시정 질문 통해 특정업체 일감 몰아주기 등 질타 / 세종신문
“시민과 행정의 결합이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실현시킨다” / 세종신문
금사저수지 수상태양광발전소 사업신청 취하 / 세종신문
도, 하반기부터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확대 / 세종신문
[견학기] 여주에도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생겨나길 / 세종신문
여주 점동초, ‘함께하는 양말 인형 만들기’ 운영 / 세종신문
한글시장 정기주차권 폐지… 무료주차권은 7일간만 사용가능 / 세종신문
사기장의 마을에서 / 세종신문
이항진 시장, 도 시장군수협의회 참석해 노인복지 관련 국비지원 건의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