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추진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2/01 [11:46]
여주시가 소각 산불 방지를 목표로 2월 3일까지 참여마을 접수를 받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를 추진한다.

이 사업은 마을별 ‘소각근절’ 서약 및 이장의 리더십에 기반한 마을공동체 규범형성을 통해 개별 불법소각 행위를 억제하기 위한 사업이며 산림청의 ‘2018년도 산불방지분야 사업계획’의 일환이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의 서약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인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산림인접지에서 쓰레기, 논·밭두렁, 휴경지 등을 소각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권혁면 산림공원과장은 “영농철을 앞두고 행해지는 논밭두렁, 농임업 부산물 및 각종 생활쓰레기 등 소각이 봄철 건조한 날씨와 겹치며 산불의 주원인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마을이장이 대표로 마을 내 산림인접지 불법소각을 하지 않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하고 자발적 서약이행 및 상호 간 감독을 통해 불법소각 행위가 점차 없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산림청은 성과에 큰 기여를 했을 경우 녹색마을로 선발된 300개 마을에 현판(인증패)를 수여하고 우수마을 이장 34명을 선정해 산림청장 표창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임산물 양여, 땔감지원, 농번기 일손돕기 등 서약이행 모범마을에 기관별 인센티브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01 [11:46]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여주시, 저상버스 운행 시작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 점동도서관, 지역주민의 기대와 관심 속에 성황리에 개관 / 세종신문
여주경찰서, 제67대 김경진 경찰서장 취임 / 세종신문
히딩크와 함께 꿈을 향해 달려요~ 여주시-히딩크 전 감독, ‘드림필드’ 제15호 협약 체결 / 세종신문
“우리는 친정언니·동서가 되었어요!” / 세종신문
(63) 여주시 가남읍 김순옥 여사 / 세종신문
능서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인가 승인 / 세종신문
여주시농민회, 제27차 정기대의원대회 개최 / 세종신문
“‘독거노인 공동주택화 사업’ 꼭 실현해야 한다” / 세종신문
“항상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일한다” / 세종신문
여주시, 도시관리공단 채용비리 수사의뢰… 연루자 3명 경찰 조사 진행 중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