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을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흥천면, ‘아기출생등록증’ 첫 발급... “항상 밝고 건강하게 자라렴!”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2/01 [11:51]
▲ 흥천면에 아기출생등록증을 신청한 첫 신청자가 출생등록증을 받고 기념촬영을 했다.     © 여주시

여주시 흥천면(면장 이현숙)에서 아기출생등록증을 신청한 아기의 아빠가 아기출생등록증이 발급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면사무소를 방문해 출생등록증을 수령했다.

아기출생등록증은 흥천면에서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18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면 특수시책 서비스로 시작해, 주민등록증과 비슷한 크기로, 아기인적사항, 출생기록, 엄마아빠의 바람을 수록하도록 제작된다.  

출생등록증에 건강하게 자라서 행복한 사람이 되라는 바람을 담아 ‘항상 밝고 건강하게 자라렴’이라는 엄마아빠의 바람을 쓴 아기의 아빠는 아기가 자라서 아기출생등록증을 보며 엄마아빠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현숙 흥천면장은 “재작년에 비해 작년 출산률이 10%이상 줄었고, 출산률 저하는 사회적으로 큰 문제”라면서, “출생등록증과 같이 출산장려를 위한 작은 정성이 모여 아이 키우기를 장려하고 격려하는 사회적 문화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01 [11:51]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주에 울려 퍼지는 사랑의 종소리… 구세군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강천 열병합발전소 반대 촛불집회 열려 / 세종신문
2018년 공동체 사업 성과 한 자리에… 행복여주 공동체 한마당 열려 / 세종신문
강 건너 도자기 공장으로 출퇴근 하던 여주나루 / 세종신문
여주시를 레저와 체육, 생활이 연계된 생활체육의 거점으로 / 세종신문
여주시 별정직 공무원 채용 조례안, 의장 직권 상정 후 통과 / 세종신문
여주지역 CJ택배 정상 배송 시작 / 세종신문
강천 열병합 발전소 ‘허가 취소’ 잠정 합의 / 세종신문
여주시 농민기본소득 강연 및 토론회 진행 / 세종신문
[특별기고 - 해외 연수를 다녀와서①] 배려와 소통의 도시, 프라이부르크 / 세종신문
여주시 도예명장 지두현 씨, 기능장 김창호 씨 선정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