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을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흥천면, ‘아기출생등록증’ 첫 발급... “항상 밝고 건강하게 자라렴!”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2/01 [11:51]
▲ 흥천면에 아기출생등록증을 신청한 첫 신청자가 출생등록증을 받고 기념촬영을 했다.     © 여주시

여주시 흥천면(면장 이현숙)에서 아기출생등록증을 신청한 아기의 아빠가 아기출생등록증이 발급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면사무소를 방문해 출생등록증을 수령했다.

아기출생등록증은 흥천면에서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18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면 특수시책 서비스로 시작해, 주민등록증과 비슷한 크기로, 아기인적사항, 출생기록, 엄마아빠의 바람을 수록하도록 제작된다.  

출생등록증에 건강하게 자라서 행복한 사람이 되라는 바람을 담아 ‘항상 밝고 건강하게 자라렴’이라는 엄마아빠의 바람을 쓴 아기의 아빠는 아기가 자라서 아기출생등록증을 보며 엄마아빠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현숙 흥천면장은 “재작년에 비해 작년 출산률이 10%이상 줄었고, 출산률 저하는 사회적으로 큰 문제”라면서, “출생등록증과 같이 출산장려를 위한 작은 정성이 모여 아이 키우기를 장려하고 격려하는 사회적 문화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01 [11:51]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북미정상의 역사적인 첫 악수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이항진 여주시장 당선… 보수텃밭 여주에 ‘변화의 바람’ 통했다 / 세종신문
[개표참관기] 끝까지 손에 땀을 쥐는 승부… 그날 밤 여주는 잠들지 못했다 / 세종신문
3년째 매년 열리는 점동면 삼합리 ‘마을 효잔치’ / 세종신문
도의원 유광국·김규창, 시의원 이복예·유필선·김영자·최종미·박시선·서광범·한정미 당선 / 세종신문
이항진 여주시장 당선자 당선인사 전문 / 세종신문
여주시 홍보 웹드라마 ‘진짜 있을家’, 16일부터 방영 / 세종신문
축제의 마을 흥천 상백리, 이번엔 ‘단오축제’ 열린다 / 세종신문
6.13지방선거 여주시 최종 투표율 58.9% 기록 / 세종신문
[발행인 칼럼] 중앙통 편의점 알바생이 옳다 / 세종신문
최고의 뮤지컬 스타 최정원·카이·민우혁, 여주에 온다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