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상거동~하거동 진입도로 개설공사 설계 용역 착수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2/09 [10:10]
지난 8일 여주시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영동고속도로를 가로질러 반려동물 테마파크로 이어지는 상거동~하거동 진입도로 개설공사에 대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이 본격 착수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착수된 용역으로 여주시 상거동에서 하거동까지 총연장 1.7㎞, 폭원 9~11.5m에 대한 도로개설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 도로는 영동고속도로를 횡단하는 교량 1개소로, 길이가 200m에 달하게 된다.
 
여주시는 이 사업 추진을 위해 그간 중기지방재정계획,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완료했고, 소규모환경영향평가, 문화재지표조사 등 기타 행정절차를 병행해 올해 10월까지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상거동~하거동 도로개설공사는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사업비 15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고, 이 중 64억 원이 확보된 상태다. 
 
시 관계자는 “이 용역이 완료되면 올 하반기 1공구(0.8㎞)를 우선 착공할 예정이며, 상거동~하거동 도로개설공사가 완료되면 반려동물테마파크와 프리미엄 아울렛 등 인근 쇼핑 위락시설과의 연결로 확보를 통해 영동고속도로로 인해 단절된 지역이 연결돼 관광지와의 접근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09 [10:10]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 필승 코리아!' 여주한글시장 거리응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이항진 여주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출범 (명단 포함) / 세종신문
3년째 매년 열리는 점동면 삼합리 ‘마을 효잔치’ / 세종신문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아동수당’ 신청하세요~ / 세종신문
농협유통 이수현 대표이사, 양촌리 명예이장 위촉 / 세종신문
“더 이상 복지예산 부족해 치료 못 받는 아이들 없었으면…” / 세종신문
이항진 여주시장 당선… 보수텃밭 여주에 ‘변화의 바람’ 통했다 / 세종신문
도의원 유광국·김규창, 시의원 이복예·유필선·김영자·최종미·박시선·서광범·한정미 당선 / 세종신문
[개표참관기] 끝까지 손에 땀을 쥐는 승부… 그날 밤 여주는 잠들지 못했다 / 세종신문
이항진 여주시장 당선자 당선인사 전문 / 세종신문
한정미 여주시의원 당선인 당선인사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