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회 세종대왕문화제’ 본격 시동… 실무 추진 논의
여주시 전략사업과-문화관광과-여주세종문화재단, 협의체 구성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2/07 [11:00]
여주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주세종문화재단과 상호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2018년 세종대왕 즉위 600돌을 맞아 개최하는 ‘세종대왕문화제’의 실무 추진에 대해 논의했다. 
 
세종대왕문화제는 1418년 음력 8월 10일 세종대왕이 즉위한 지 600돌이 되는 2018년을 맞아 여주시가 준비하는 행사로, 여주시는 지난 해 ‘사전-세종대왕문화제’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 열리는 제1회 세종대왕문화제는 중앙정부의 지원과 국내 주요 ‘세종대왕’ 및 ‘한글’ 관련 단체들의 참여가 예정된 만큼, 여주시는 금번 세종대왕문화제를 통해 ‘세종대왕의 도시 여주시’를 국내·외 널리 알린다는 각오다.
 
이날 간담회는 ‘세종대왕문화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략사업과, 문화관광과 등 관련 부서와 여주세종문화재단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토론하는 자리였다. 
 
그 결과 전략사업과에서 전체 행사를 총괄 지휘하고, 문화관광과에서는 기존 600돌 기념행사를 ‘세종대왕문화제’ 안에서 함께 추진하고, 여주세종문화재단에서는 ‘세종대왕문화제’의 실무와 실행을 전담하는 것으로 정리 됐다.
 
이에 따라 여주시는 창조도시사업국 전략사업과의 지휘 아래 안전행정복지국 문화관광과, 여주세종문화재단의 주요 인사가 참여하는 총괄협의체와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매주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세종대왕문화제’ 추진에 대해 본격 논의해 나갈 방침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이번 세종대왕문화제가 대내·외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을 잘 아실 것”이라며, “추진 과정이 쉽지는 않겠지만 이 문화제가 ‘세종대왕의 도시’ 여주를 널리 알려서 지역 경제에 큰 보탬이 되고자 하는 행사인 만큼 최선을 다해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07 [11:00]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위 인사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초, 2022년 3월 역세권 이전 추진한다 / 세종신문
김영자 부의장, 시정 질문 통해 특정업체 일감 몰아주기 등 질타 / 세종신문
“시민과 행정의 결합이 ‘사람중심 행복여주’를 실현시킨다” / 세종신문
금사저수지 수상태양광발전소 사업신청 취하 / 세종신문
도, 하반기부터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확대 / 세종신문
[견학기] 여주에도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생겨나길 / 세종신문
여주 점동초, ‘함께하는 양말 인형 만들기’ 운영 / 세종신문
한글시장 정기주차권 폐지… 무료주차권은 7일간만 사용가능 / 세종신문
사기장의 마을에서 / 세종신문
이항진 시장, 도 시장군수협의회 참석해 노인복지 관련 국비지원 건의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