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을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앙동, ‘희망온누리 나눔가게’에 미니현판 전달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2/19 [10:52]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경원)는 협의체위원들과 함께 지난 13일 중앙동 나눔가게에 참여한 디디치킨 여주점(대표 조덕영)을 방문해 ‘희망온누리 나눔가게’ 미니현판 부착과 전달식을 가졌다.

중앙동 나눔가게는 음식점·자영업자·프랜차이즈·학원·중소기업 등이 관내 홀몸어르신 및 소외계층 아동 등을 위해 식당 밑반찬 및 식사나 치킨, 피자, 제빵, 음료 등 간식 제공, 학원 무료이용, 생필품 등 본인의 사업장에서 생산 판매하는 물품이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의 작은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를 말한다. 

이번 나눔가게 6호점으로 참여한 ‘디디치킨 여주점’은 관내 저소득 한부모 2가구에게 매월 1회 치킨을 무료로 제공하는데 동참했다.

디디치킨 여주점 조덕영 대표는 “평소 생각만 하고 행동으로 옮기지 못했던 나눔을 중앙동의 도움으로 내가 일하는 곳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어 기쁘다”며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열악한 지역경제 여건 속에서도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나눔가게 대표들께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며 “기부와 나눔문화가 중앙동 전역으로 확산되어 이웃이 이웃을 돌보고 주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공동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앙동 나눔가게에 참여하고 싶은 지역 자영업자는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나 중앙동 맞춤형 복지팀(887-3442)으로 신청하면 언제든 참여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19 [10:52]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 필승 코리아!' 여주한글시장 거리응원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이항진 여주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출범 (명단 포함) / 세종신문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아동수당’ 신청하세요~ / 세종신문
3년째 매년 열리는 점동면 삼합리 ‘마을 효잔치’ / 세종신문
농협유통 이수현 대표이사, 양촌리 명예이장 위촉 / 세종신문
“더 이상 복지예산 부족해 치료 못 받는 아이들 없었으면…” / 세종신문
이항진 여주시장 당선… 보수텃밭 여주에 ‘변화의 바람’ 통했다 / 세종신문
한정미 여주시의원 당선인 당선인사 / 세종신문
[발행인 칼럼] 3분된 파이를 하나로 만들기 위해 / 세종신문
'오! 필승 코리아!' 여주한글시장 거리응원전 / 세종신문
도의원 유광국·김규창, 시의원 이복예·유필선·김영자·최종미·박시선·서광범·한정미 당선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