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정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읍·면·동 우수시책 공유마당 열어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2/23 [10:24]
▲ 여주시 각 읍면동의 우수시책을 서로 공유하는 자리가 지난 22일 여성회관에서 열렸다.     © 여주시

여주시가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보다 촘촘한 대민행정을 펼치고자 각 읍면동에서 실시되고 있는 우수시책을 서로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여주시는 지난 22일 여주시여성회관 공연장에서 12개 읍면동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여주시 읍면동 우수시책 공유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발표된 우수시책은 복지정책을 뒷받침하는 복지시책이 주를 이루었으며, 읍·면·동의 핵심 업무가 시민의 삶을 어루만지는 원천이 된다는 것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발표는 각 마을별로 시책의 도입배경과 흐름, 변화된 점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발표된 읍·면·동별 우수시책은 ▲가남읍의 ‘100세까지 행복한 가남 만들기’, ▲점동면의 ‘점동면 행복 나누미 활동’, ▲능서면의 ‘능서면 전입가정 복지가이드’, ▲흥천면의 ‘훈장님과 함께하는 복지와 예절교실’, ▲금사면의 ‘금사면 자원봉사센터 운영’, ▲산북면의 ‘산북안내 책자와 산북살이 제작’, ▲대신면의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상담소, 다해드림 하우스 사업’, ▲북내면의 ‘북내면 다드림 사업’, ▲강천면의 ‘1:1 행복드림 사랑단 운영’, ▲여흥동의 ‘여흥이네 나눔창고 운영’, ▲중앙동의 ‘행복 중앙동 만들기’, ▲오학동의 ‘오학동 복지대학 운영’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읍면동에서 개별적으로 추진 중인 우수한 시책에 대해 서로 공유하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뛰어난 노하우를 전파하고 이를 통해 대민행정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이 행복한 여주시가 되도록 하겠다”고 공유마당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읍면동 직원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과정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사람중심의 도시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 건설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23 [10:24]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주에 울려 퍼지는 사랑의 종소리… 구세군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강천 열병합발전소 반대 촛불집회 열려 / 세종신문
2018년 공동체 사업 성과 한 자리에… 행복여주 공동체 한마당 열려 / 세종신문
강 건너 도자기 공장으로 출퇴근 하던 여주나루 / 세종신문
여주시를 레저와 체육, 생활이 연계된 생활체육의 거점으로 / 세종신문
여주시 별정직 공무원 채용 조례안, 의장 직권 상정 후 통과 / 세종신문
여주지역 CJ택배 정상 배송 시작 / 세종신문
강천 열병합 발전소 ‘허가 취소’ 잠정 합의 / 세종신문
여주시 농민기본소득 강연 및 토론회 진행 / 세종신문
[특별기고 - 해외 연수를 다녀와서①] 배려와 소통의 도시, 프라이부르크 / 세종신문
여주시 도예명장 지두현 씨, 기능장 김창호 씨 선정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