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정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LH공사 경기본부와 '지역발전 기본협약' 체결
여주시 잠재성 발굴해 친환경적인 도시·스마트시티·에코시티로 변화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3/05 [14:29]
▲ 여주시와 LH공사 경기지역본부가 지역발전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 여주시


여주시가 5일 LH공사 경기지역본부와 ‘여주시 지역발전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여주지역 성장관리 및 지속가능한 도시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것으로, 여주시와 LH공사 경기지역본부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여주시의 잠재적 개발능력을 발굴하고 친환경적인 도시, 스마트시티, 에코시티 등으로 변화시킬 방침이다. 
 
그동안 여주시는 수도권에 입지해 충분한 발전 잠재력을 갖춘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수도권정비계획상 자연보전권역과 수질보전대책권역에 속하여 이로 인한 각종 규제로 지역발전에 걸림돌이 되어 왔다.

그러나 경강선(여주~성남간) 복선전철 개통 이후 올해 2월 초 여주역세권개발사업 기공식을 진행하고 세종대왕릉역역세권개발사업도 실시계획인가를 받아 도시개발사업 추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역세권도시개발사업과 더불어 이미 개통한 제2영동고속도로와 현재 건설 중인 이천~충주간 철도건설에 따른 가남읍 역세권개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고, 경강선 여주~원주간 철도 건설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관련분야의 잠재성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와 같이 잠재적 발전가능이 높은 여주시의 미래를 위해 여주시와  LH공사 경기지역본부가 여주지역 성장관리 및 지속가능한 도시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여주시 지역발전 기본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이로써 여주시는 LH공사의 풍부한 국토개발경험과 조직 및 자금능력을 활용해 도시공간계획과 지역별 발전방안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수립하는 발판이 마련됐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3/05 [14:29]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주에 울려 퍼지는 사랑의 종소리… 구세군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를 레저와 체육, 생활이 연계된 생활체육의 거점으로 / 세종신문
2018년 공동체 사업 성과 한 자리에… 행복여주 공동체 한마당 열려 / 세종신문
여주지역 CJ택배 정상 배송 시작 / 세종신문
강천 열병합발전소 반대 촛불집회 열려 / 세종신문
강천 열병합 발전소 ‘허가 취소’ 잠정 합의 / 세종신문
여주에 ‘평화의 소녀상’ 세운다… 준비위, 모임 갖고 계획 논의 / 세종신문
여주시 농민기본소득 강연 및 토론회 진행 / 세종신문
정병국 의원, 지역 숙원사업 해결할 2019년 예산 증액 확보 / 세종신문
여주에 울려 퍼지는 사랑의 종소리… 구세군 자선냄비 시종식 열려 / 세종신문
여주농협 이광수 조합장, 봉사대상 수상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