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을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점봉2통, 도시가스 공급 시작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3/08 [11:10]

안전하고 저렴한 생활 연료로 각광 받는 도시가스가 여주시 점봉2통에 공급된다. 

지난 1일 점봉2통 마을회관에서는 도시가스 공급관 준공식이 지역주민과 관계자 등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여주 시내와 근접해 있으면서도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아 값비싼 연료를 사용하는 등 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던 점봉2통 주민들은 크게 환영하는 분위기다. 

지난해 11월에 착공한 점봉2통 도시가스 공급관 시설 공사는 올해 2월말 완료했으며, 가스 공급관은 총 1㎞에 달한다. 이 공급관을 통해 94세대가 혜택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점봉2통을 시작으로 추진 의사가 확실한 마을을 우선해 도시가스 공급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도시가스 공급 효과성이 부족한 마을은 LPG소형저장탱크를 설치함으로써 시민의 생활연료공급에 만전을 기하며 주민 안전 및 복지를 위한 가스 보급과 확대에 더욱 주력키로 했다. 

여주시 관계자는 “마을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합의를 통해 좋은 결과가 나왔다”며 “도시가스가 본격적으로 공급됨으로써 주민들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되도록 기여하게 된 것이 무엇보다 기쁘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3/08 [11:10]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주에 울려 퍼지는 사랑의 종소리… 구세군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강천 열병합발전소 반대 촛불집회 열려 / 세종신문
2018년 공동체 사업 성과 한 자리에… 행복여주 공동체 한마당 열려 / 세종신문
강 건너 도자기 공장으로 출퇴근 하던 여주나루 / 세종신문
여주시를 레저와 체육, 생활이 연계된 생활체육의 거점으로 / 세종신문
여주시 별정직 공무원 채용 조례안, 의장 직권 상정 후 통과 / 세종신문
여주지역 CJ택배 정상 배송 시작 / 세종신문
강천 열병합 발전소 ‘허가 취소’ 잠정 합의 / 세종신문
여주시 농민기본소득 강연 및 토론회 진행 / 세종신문
[특별기고 - 해외 연수를 다녀와서①] 배려와 소통의 도시, 프라이부르크 / 세종신문
여주시 도예명장 지두현 씨, 기능장 김창호 씨 선정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