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벚꽃과 남한강을 한 눈에… '여주 흥천남한강벚꽃축제'로 오세요~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3/29 [13:45]
▲ 지난해 열린 제1회 여주 흥천남한강벚꽃축제     © 여주시

오는 4월 12일부터 16일까지 여주 흥천남한강벚꽃축제가 열린다.

여주 흥천남한강벚꽃축제는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신생 축제다. 지난해 열린 첫 축제에 10만여 명이 다녀가는 등 새롭게 뜨고 있는 핫플레이스다. 여주시 흥천면 귀백리~계신리 7.5km구간은 벚꽃길과 남한강이 함께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같은 풍경이 연출돼 시민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흥천남한강벚꽃축제는 흥천면 주민들이 기획부터 준비, 운영까지 모두 직접 하는 명실상부 마을축제라는 점이 포인트다. 주민들의 정성이 담긴 아기자기한 축제의 현장이 벚꽃의 아름다움과 잘 어우러진다.

4월 12일 개막식 당일에는 오후 5시 30분부터 20사단 군악대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경기민요 이수자·김정우 국악공연과 가수 이애숙의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오후 7시 40분에는 벚꽃 조명 점등식을 통해 꽃 축제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벚꽃축제의 백미는 야경이다. 흥천남한강벚꽃축제는 밤 10시까지 '야간별빛 벚꽃길'을 운영한다. 축제준비위원회는 1회 축제보다 더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래자랑, 벚꽃사진콘테스트 등 방문객 참여형 행사와 연예인 초청공연·노래자랑·품바공연·봉산탈춤·지역동아리 공연 등을 준비했고,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향토 먹거리, 여주한우 시식 및 판매 와 쌀, 고구마, 땅콩, 가지, 쌈채 등의 농·특산물도 풍성하게 준비한다. 

이재규 축제위원장은 “4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귀백리 청운사 삼거리부터 귀백사거리 구간의 교통을 통제하고, 축제를 멋들어지게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축제 장소 주소는 경기도 여주시 흥천면 귀백리 38-8번지 일원이며 홈페이지는www.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com이다. 관련 문의는 031-887-3875, 3880로 전화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3/29 [13:45]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이 그려놓은 하늘 풍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 중장기발전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진행 / 세종신문
여주곤충박물관, ‘2018 살아있는 세계 곤충&파충류 체험박람회’ 개막 / 세종신문
“교육문제 때문에 여주를 떠나는 일은 없도록 하겠다” / 세종신문
민주당 조강특위, 여주·양평 지역위원장에 백종덕 씨 선정… 최종결정은 11일 최고위에서 / 세종신문
(46) 포르투갈의 핵심 ‘벨렘’ / 세종신문
도, 내년부터 중·고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키로 / 세종신문
저 집 짓고 대박 났다! / 세종신문
여주시 강천면, 3년간 1천5백명 가까이 전입 / 세종신문
민주당 최고위, 여주·양평 지역위원장에 백종덕 변호사 확정 / 세종신문
고려제약 박해룡 회장, 여주에 미술관 짓는다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