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벚꽃과 남한강을 한 눈에… '여주 흥천남한강벚꽃축제'로 오세요~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3/29 [13:45]
▲ 지난해 열린 제1회 여주 흥천남한강벚꽃축제     © 여주시

오는 4월 12일부터 16일까지 여주 흥천남한강벚꽃축제가 열린다.

여주 흥천남한강벚꽃축제는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신생 축제다. 지난해 열린 첫 축제에 10만여 명이 다녀가는 등 새롭게 뜨고 있는 핫플레이스다. 여주시 흥천면 귀백리~계신리 7.5km구간은 벚꽃길과 남한강이 함께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같은 풍경이 연출돼 시민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흥천남한강벚꽃축제는 흥천면 주민들이 기획부터 준비, 운영까지 모두 직접 하는 명실상부 마을축제라는 점이 포인트다. 주민들의 정성이 담긴 아기자기한 축제의 현장이 벚꽃의 아름다움과 잘 어우러진다.

4월 12일 개막식 당일에는 오후 5시 30분부터 20사단 군악대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경기민요 이수자·김정우 국악공연과 가수 이애숙의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오후 7시 40분에는 벚꽃 조명 점등식을 통해 꽃 축제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벚꽃축제의 백미는 야경이다. 흥천남한강벚꽃축제는 밤 10시까지 '야간별빛 벚꽃길'을 운영한다. 축제준비위원회는 1회 축제보다 더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래자랑, 벚꽃사진콘테스트 등 방문객 참여형 행사와 연예인 초청공연·노래자랑·품바공연·봉산탈춤·지역동아리 공연 등을 준비했고,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향토 먹거리, 여주한우 시식 및 판매 와 쌀, 고구마, 땅콩, 가지, 쌈채 등의 농·특산물도 풍성하게 준비한다. 

이재규 축제위원장은 “4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귀백리 청운사 삼거리부터 귀백사거리 구간의 교통을 통제하고, 축제를 멋들어지게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축제 장소 주소는 경기도 여주시 흥천면 귀백리 38-8번지 일원이며 홈페이지는www.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com이다. 관련 문의는 031-887-3875, 3880로 전화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3/29 [13:45]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여주시청 앞에 등장한 대형 태극기와 성조기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민의 자존심 끝까지 지키겠다”… 원경희 시장, 한국당 시장 후보 경선 불참키로 / 세종신문
최봉순 여주시장 예비후보, 5천억 규모 ‘여주랜드’ 조성 계획 발표 / 세종신문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여주시장 후보 경선 재개키로 / 세종신문
공사 끝낸 세종여주병원, 20일 개원식 진행 / 세종신문
민주당 경기도당, 여주 지역 지방선거 시·도의원 후보 발표 / 세종신문
여주시 지방선거 후보들 장애 체험 나서… '체험길 곳곳 장애물' / 세종신문
자유한국당 여주지역 지방선거 후보 발표... 시장후보 경선 일정은 잠정 중단 / 세종신문
가남읍, 여섯번째 '찾아가는 복지장터' 화평2리에서 개최 / 세종신문
[기획보도] 6.13지방선거 예비후보(출마예정자) 소개 / 세종신문
여주시-KCC컨소시엄, 남여주 물류단지 사전입주계약 체결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