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정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제73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북내면 석우리 산78번지에 낙엽송 9천본 식재, 세종대왕즉위 600돌 기념도 병행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4/05 [13:35]
▲ 나무심기 행사    © 세종신문


경기도 여주시는 5일 오전10시부터 북내면 석우리 산78번지에서 내빈 및 시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대왕 즉위 600돌 기념 및 제73회 식목일 나무심기행사’를 가졌다.

세종대왕 즉위 600돌을 기념하고 시민이 함께하는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추진해 건강한 숲과 풍요로운 산을 사랑하는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산지자원화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및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할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양질의 목재를 생산할 수 있는 경제수종인 낙엽송 9,000본(3ha)을 식재했으며, 식재를 통해 산림자원의 중요성과 숲의 소중함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전 10시 주요 내빈들의 인사말에 이어 산림공원과장의 나무심기 요령 설명 후, 행사 참석자들은 산림공원과 직원들이 나눠준 작업도구를 받고 2시간 동안 나무심기를 했다.

여주시 관계자는 “어린 묘목을 심어 커다란 나무로 잘 성장시키는 것은 우리 후손들에게 전해 주는 아름다운 선물이며, 우리가 미래 세대들에게 물려주는 소중한 유산이 될 것”이라며 “아름다운 자연을 가꾸기 위해 함께 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식재를 마친 행사 참여자들은 준비된 도시락을 함께 나눠 먹으며, 식목행사에 대한 견해와 식목일에 얽힌 에피소드 등 담소를 나눴다.

한편, 여주시는 금년도에 1억4300만원을 투입해 경제림 및 산림의 공익적 가치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4/05 [13:35]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주에 울려 퍼지는 사랑의 종소리… 구세군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를 레저와 체육, 생활이 연계된 생활체육의 거점으로 / 세종신문
강천 열병합발전소 반대 촛불집회 열려 / 세종신문
2018년 공동체 사업 성과 한 자리에… 행복여주 공동체 한마당 열려 / 세종신문
여주지역 CJ택배 정상 배송 시작 / 세종신문
강천 열병합 발전소 ‘허가 취소’ 잠정 합의 / 세종신문
여주에 ‘평화의 소녀상’ 세운다… 준비위, 모임 갖고 계획 논의 / 세종신문
여주시 농민기본소득 강연 및 토론회 진행 / 세종신문
여주시 도예명장 지두현 씨, 기능장 김창호 씨 선정 / 세종신문
이항진 시장, “의회에서 제기한 문제, 논의와 협치 통해 추진하겠다” / 세종신문
여주시 별정직 공무원 채용 조례안, 의장 직권 상정 후 통과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