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KCC컨소시엄, 남여주 물류단지 사전입주계약 체결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4/06 [14:03]
▲ 여주시와 KCC컨소시엄이 남여주 물류단지 사전입주계약을 체결했다     © 여주시


여주시가 남여주 물류단지 조성과 관련 KCC컨소시엄과 물류시설 용지에 대한 사전입주계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오는 2020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게 되며, 완료 후 KCC컨소시엄이 입주하게 되면 약 1천940억 원의 기업투자 효과와 약 250여명의 고용창출이 기대되고, 약 44억 원의 연간 지방세 수입의 증대도 예상되고 있다.  
 
KCC컨소시엄은 (주)KCC와 중소기업 6개사로 구성된 남여주 물류단지 공동입주 협약체이다. 
 
시는 5일 여주시 연라동 659-1번지 일원에 20만7천399㎡ 규모로 계획하고 있는 남여주 물류단지 조성사업과 관련해 물류시설용지 15만3천041㎡에 대한 사전 입주 계약을 KCC컨소시엄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가 추진하는 남여주 물류단지는 지난 2014년 국토교통부의 신규 물류단지 지정과 물류단지 실수요검증을 거쳐 지난 2016년 물류단지 지정권자인 경기도로부터 남여주 물류단지 지정 및 실시계획 승인을 얻어낸 사업이다. 
 
이 사업은 총사업비 370억 원 중 보상비가 201억 원이 소요되는 것으로, 빠듯한 시 재정을 감안할 때 보상비에 대한 신속한 예산확보의 난맥상이 예상됐지만 이번 사전입주계약체결로 숨통이 트일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그동안 사전 입주기업체 공개 모집공고를 내는 것은 물론, 입주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와 방법을 통해 KCC컨소시엄을 사전 입주기업체로 최종 선정하게 됐다. 
 
이로써 관련 법령에 따라 사전 입주기업체로 하여금 선수금 250억 원을 미리 납부 받아 보상을 실시하고 대행개발방식을 도입해 물류단지 조성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4/06 [14:03]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이 그려놓은 하늘 풍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 중장기발전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진행 / 세종신문
여주곤충박물관, ‘2018 살아있는 세계 곤충&파충류 체험박람회’ 개막 / 세종신문
“교육문제 때문에 여주를 떠나는 일은 없도록 하겠다” / 세종신문
민주당 조강특위, 여주·양평 지역위원장에 백종덕 씨 선정… 최종결정은 11일 최고위에서 / 세종신문
(46) 포르투갈의 핵심 ‘벨렘’ / 세종신문
도, 내년부터 중·고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키로 / 세종신문
저 집 짓고 대박 났다! / 세종신문
여주시 강천면, 3년간 1천5백명 가까이 전입 / 세종신문
민주당 최고위, 여주·양평 지역위원장에 백종덕 변호사 확정 / 세종신문
고려제약 박해룡 회장, 여주에 미술관 짓는다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