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흥천면 남한강 벚꽃길 한창… 16일까지 축제 열려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4/13 [09:55]
▲여주 흥천 남한강 벚꽃축제 입구 ⓒ세종신문

4월 12일 제2회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www.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com)의 화려한 개막식이 열렸다.
 
여주시 흥천면 귀백리 38-8번지 일대에서 열리는 벚꽃축제의 개막식은 20사단 군악대 퍼레이드로 시작해 식전공연과 별빛 벚꽃길 점등식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행사장 주변 벚꽃길에서는 깡통열차를 탄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넘쳐났다. 유모차를 탄 아이에서부터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벚꽃구경을 나왔다. 특히 가족단위의 참가자들과 연인들이 눈에 띄었고 아름다운 풍경을 사진에 담기 위해 바쁘게 움직였다. 
 
흥천면 한민호 부면장의 사회로 진행된 개막식에는 기관, 단체장을 비롯한 3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석해 남한강 벚꽃축제에 대한 여주지역의 관심과 애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원경희 여주시장, 원욱희·김규창 도의원, 이상춘 여주시의회 부의장과 시의원, 김영춘 NH농협은행 여주시지부장, 이재덕 여주축산업협동조합장, 이후정 여주시산림조합장, 경규명 바르게살기운동 여주시협의회장 등이 벚꽃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다. 또한 흥천군과 자매결연 맺고 있는 인천시 부평구 삼산2동 권영달 주민자치위원장과 위원들도 먼 길을 달려와 함께 축제를 즐겼다.

▲개회사를 하는 이재규 축제위원장   © 세종신문


이재규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 위원장은 개회사에서 “작년 첫해 행사에는 벚꽃이 피지 않아 애를 태우더니 올해는 날이 따뜻해 일찍 개화하는 바람에 한참 마음고생을 했다”면서 “며칠동안 계속된 비바람에도 벚꽃들이 버텨줘 기쁘고, 간절하면 통한다고 우리의 정성에 하늘이 감동했다고 본다. 축제기간동안 마음을 다해 관람객들을 모시겠다”고 관계기관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덧붙여 “남한강 벚꽃축제는 여주의 자랑거리가 될 것이고, 수도권에서 가장 화려한 벚꽃축제가 될 것이”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원경희 시장은 축사를 통해 “작년에 첫해 행사임에도 10만 명의 관람객이 참여했고, 7.5km 이르는 벚꽃길은 전국에서 유명한 벚꽃축제가 될 것 임을 확신한다”면서 “더욱 매력넘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여주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별빛 벚꽃길'이라고 이름 붙인 야간 벚꽃길 점등 행사를 진행해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야간에도 벚꽃의 색다른 아름다움을 맛 볼 수 있었다.

이날 축제장을 찾은 여주시 대신면 주민 곽영희(60) 씨는 “벚꽃이 너무 아름다워서 좋고, 작년 첫해는 차분했던 반면 올해는 야간 조명이 있어서 더욱 화려하고, 판매부스 및 행사부스 등이 준비돼 정말 축제같다”고 말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여주의 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는 16일까지 계속될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에서는 아름다운 꽃길 뿐만 아니라 각종 공연과 전시, 체험행사 등 각종 부대행사들도 즐길 수 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축제위원회(031-887-3875, 3880)로 문의하면 된다.

▲벚꽃 축제를 관람온 사람들    © 세종신문

▲벚꽃길을 달리는 깡통열차     © 세종신문

▲가족 단위로 찾는 분들이 많은 여주흥천 남한강 벚꽃축제     © 세종신문

▲별빛 벚꽃길 점등식 장면    © 세종신문

▲점등식 이후 더욱 화려한 벚꽃을 보게 되었다.    © 세종신문

▲곳곳에서 카메라 셔터 소리가 넘쳐났다     © 세종신문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4/13 [09:55]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여주시청 앞에 등장한 대형 태극기와 성조기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민의 자존심 끝까지 지키겠다”… 원경희 시장, 한국당 시장 후보 경선 불참키로 / 세종신문
최봉순 여주시장 예비후보, 5천억 규모 ‘여주랜드’ 조성 계획 발표 / 세종신문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여주시장 후보 경선 재개키로 / 세종신문
공사 끝낸 세종여주병원, 20일 개원식 진행 / 세종신문
민주당 경기도당, 여주 지역 지방선거 시·도의원 후보 발표 / 세종신문
여주시 지방선거 후보들 장애 체험 나서… '체험길 곳곳 장애물' / 세종신문
자유한국당 여주지역 지방선거 후보 발표... 시장후보 경선 일정은 잠정 중단 / 세종신문
가남읍, 여섯번째 '찾아가는 복지장터' 화평2리에서 개최 / 세종신문
[기획보도] 6.13지방선거 예비후보(출마예정자) 소개 / 세종신문
여주시-KCC컨소시엄, 남여주 물류단지 사전입주계약 체결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