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민 실천덕목’ 참여수기 공모 시상
여강고 전시원 교사 등 7명 수상 영예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8/09 [12:47]
‘여주시민 실천덕목 참여수기 공모’ 수상자 7명이 지난 1일 열린 여주시청 8월 월례조회에서 상을 받았다.
 
지난 2016년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한 10가지 생활규범인 ‘여주시민 실천덕목’은 총 10가지로, ▶바르고 고운말을 사용합니다 ▶이웃을 배려하고 평등하게 대우합니다 ▶공공시설을 아끼고 머문 자리를 깨끗이 합니다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미안합니다’를 생활화합니다 ▶평소 기초질서를 잘 지킵니다 ▶가정, 학교, 직장에서 폭력을 쓰지 않습니다 ▶내 마을을 사랑하고 깨끗하게 가꿉니다 ▶세종대왕과 한글을 사랑합니다 ▶쓰레기 분리수거를 생활화합니다 ▶누구에게나 친절합니다 가 그 내용이다. 

‘여주시민 실천덕목’을 여주시 전체에 전파하고자 시행한 이번 공모는 2018년 3월 15일부터 6월 12일까지 90일간 진행되었으며, 10가지 덕목 중 한 가지 이상을 실천하고 그 경험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글로 엮어낸 여강고등학교 전시원 교사 외 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1명이며,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이 지급됐다.

수상자들의 실천덕목 이야기는 앞으로 여주시 소식지 지면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8/09 [12:47]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주에 울려 퍼지는 사랑의 종소리… 구세군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를 레저와 체육, 생활이 연계된 생활체육의 거점으로 / 세종신문
[특별기고 - 해외 연수를 다녀와서②] 쓰레기 더미에서 아름다운 명소로… 뤼소정원 / 세종신문
“강천 쓰레기 발전소 허가 취소는 시장의 결단에 달려있다” / 세종신문
여주에 ‘평화의 소녀상’ 세운다… 준비위, 모임 갖고 계획 논의 / 세종신문
[사설] 여주시장은 ‘중재자’가 아니라 ‘책임자’의 입장에 서야 한다 / 세종신문
정병국 의원, 지역 숙원사업 해결할 2019년 예산 증액 확보 / 세종신문
대신면 주민들, 골재파쇄공장 신설 반대 탄원서 제출 / 세종신문
강추위에도 아이스 버킷 챌린지 이어져 / 세종신문
여주시 농민기본소득 강연 및 토론회 진행 / 세종신문
도, 내년도 국비 14조 949억 원 확보… 역대 최고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