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민 실천덕목’ 참여수기 공모 시상
여강고 전시원 교사 등 7명 수상 영예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08/09 [12:47]
‘여주시민 실천덕목 참여수기 공모’ 수상자 7명이 지난 1일 열린 여주시청 8월 월례조회에서 상을 받았다.
 
지난 2016년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한 10가지 생활규범인 ‘여주시민 실천덕목’은 총 10가지로, ▶바르고 고운말을 사용합니다 ▶이웃을 배려하고 평등하게 대우합니다 ▶공공시설을 아끼고 머문 자리를 깨끗이 합니다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미안합니다’를 생활화합니다 ▶평소 기초질서를 잘 지킵니다 ▶가정, 학교, 직장에서 폭력을 쓰지 않습니다 ▶내 마을을 사랑하고 깨끗하게 가꿉니다 ▶세종대왕과 한글을 사랑합니다 ▶쓰레기 분리수거를 생활화합니다 ▶누구에게나 친절합니다 가 그 내용이다. 

‘여주시민 실천덕목’을 여주시 전체에 전파하고자 시행한 이번 공모는 2018년 3월 15일부터 6월 12일까지 90일간 진행되었으며, 10가지 덕목 중 한 가지 이상을 실천하고 그 경험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글로 엮어낸 여강고등학교 전시원 교사 외 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1명이며,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이 지급됐다.

수상자들의 실천덕목 이야기는 앞으로 여주시 소식지 지면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8/09 [12:47]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이 그려놓은 하늘 풍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 우후죽순 ‘태양광 발전소’ 제동 걸었다 / 세종신문
여주시, 폭염·가뭄 농가 피해 상황 접수 시작 / 세종신문
12개 읍면동 이·통장 간담회, 무슨 얘기 오갔나 / 세종신문
백종덕 더불어민주당 여주시·양평군 지역위원장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 세종신문
[기고]도예인의 눈으로 여주 돌아보기 / 세종신문
여주시체육회, 임시총회 개최… 신임회장에 임원진 선임권한 위임키로 / 세종신문
“왜소한 양촌을 거대한 양촌으로 만들고 싶다” / 세종신문
여주시 공무원, 여자화장실 몰카 찍다 적발… 구속영장 기각 / 세종신문
여주시체육회 임원구성 마무리… 수석 부회장에 채용훈 씨 선출 / 세종신문
[사설] 공무원, 주인이냐 마름이냐 그것이 문제다 / 세종신문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