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회 여주가남 선비장터 문화축제 열린다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10/04 [18:10]
▲ 여주가남 선비장터 문화축제 포스터     © 세종신문

가남읍에서는 10월13일 토요일부터 14일 일요일까지 양일간 '제1회 여주가남 선비장터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선비장터'는 가남읍 태평리의 옛 지명인 '선비'와 현재 5일마다 열리는 '가남 5일장'을 합한 말로, 가남읍의 특성을 나타내며 관광객 유치 및 지역 농산물의 판매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특색 있는 볼거리·먹거리를 제공하여 전국적인 축제로 도약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가남읍(읍장 남신우)이 주최하고, 가남읍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고광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여주가남 선비장터로 떠나는 장돌뱅이”라는 주제로, 2일간 오전10시부터 저녁8시까지 가남농협 앞 장터일대에서 진행된다.
 
공연은 개막식 축하공연·동아리 및 기타단체 공연·각설이 공연·노래자랑·창작국악그룹·폐막식 불꽃놀이가 있으며, 각종 전시·체험·농산물판매 행사 등이 진행되며, 특히 우수농산물 전시와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에게 뻥튀기를 무료로 나눠준다. 먹거리로는 새마을부녀회·생활개선회·연대리(여민락주)등이 참여해 장터 분위기를 낼 예정이다.
 
남신우 가남읍장은 “가족이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10월 가남읍 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한 '제1회 여주가남 선비장터 문화축제'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고 오감이 만족하며 축제를 즐기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이번 행사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0/04 [18:10]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건물주님들~ 고통분담 합시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아쉽게도 실패 / 김영경 기자
“여주에서 가죽공예로 새 인생 시작했다” / 이재춘 기자
“인도차이나는 기회의 땅이다”… 가남 은아목장 낙농기술 베트남 진출 / 김영경 기자
“참여한 마을이 모두 선정됐으면 좋겠다” / 김영경 기자
[동행 취재] 지역현안, ‘배움’으로 길 찾는다① ‘물’과 ‘문화유적’ / 이재춘 기자
여주금사참외축제, 오는 31일 개막 / 김영경 기자
[동행 취재] 지역현안, ‘배움’으로 길 찾는다② ‘폐기물 처리’와 ‘고령화’ / 이재춘 기자
시민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재정투자는 ‘적자’가 아니다 / 세종신문
흥천 상백리 청보리축제 내달 6일부터 열려 / 김영경 기자
31회 여주도자기축제 폐막… 총 30만 명 다녀가 / 송현아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