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대왕문화제, 쾌청한 날씨 속에 외국인 관광객 등 인파 몰려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8/10/08 [09:52]
▲ 세종대왕문화제 7일 현장 모습     © 여주시

6일 폭우 속에 문을 연 세종대왕 즉위 600돌 기념 ‘2018 세종대왕문화제(이하 세종대왕문화제)’ 현장에서 지난 7일 휴일을 맞아 외국인 등 많은 관람객들이 청명한 가을날을 즐기는 풍경이 펼쳐졌다. 
 
태풍 콩레이로 인한 폭우와 강풍으로 일부 공연이 취소되고, 체험 프로그램 개장이 지연되는 우여곡절을 겪는 어려움 속에 비가 그친 오후 일정은 예정대로 치러졌다.
 
타악그룹 런(Run)을 시작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한 뮤지컬 ‘팡쇼’, 조선 풍류 연희단의 공연이 보조무대와 메인무대에서 잇따라 진행되면서 행사장을 흥겹게 했다.
 
오후에는 외국인과 국내 학생들이 참여하는 ‘외국인 세종 골든벨’이 메인무대에서 펼쳐졌다. ‘세종대왕’, ‘한글’, ‘여주’를 주제로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 ‘외국인 세종 골든벨’은 지식의 우열을 가리는 것보다는 내․외국인과의 어울림과 화합을 꾀하며 세종과 한글의 우수성을 즐겁게 배우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 왼쪽부터 외국인 세종골든벨 우승자 린다, 이보은(파주 한빛중 1학년), 김현수 여주시부시장     © 여주시

최종 우승은 린다(Linda/ 여/ 27세/ 미국 )씨와 이보은(여/ 파주 한빛중 1학년)양팀이 차지했다. 린다 씨는 “(우승에 대해)골든벨 준비를 하면서 ‘세종대왕’과 ‘한글’에 대해 많이 알게 됐다. 하지만 우승은 보은의 힘이 컸다.”며, “우승도 기쁘지만, 여주에서 보낸 시간이 무척 즐겁다.”고 말했다.
 
외국인 세종골든벨이 끝나고는 ㈜타임커뮤니케이션에서 주최·주관한 ‘세종대왕․소헌왕후 어린이 선발대회’(이하 ‘선발대회’)가 열렸다. 선발대회에는 전국에서 참가한 유․초등부 200명 중 1․2차 선발을 거쳐 최종 40명만이 무대에 올랐다.
 
심사위원들의 최종 평가 결과 유년부에서는 차은우(남/ 6세/ 파주)군, 박서율(여/ 6세/ 인천)양이, 초등부에서는 방은혁(남/11세/ 화성 한울초 4학년)군, 이서은(여/ 고양 한산초 3학년)양이 2018 세종대왕문화제 어린이 세종대왕․소헌왕후로 각각 뽑혔다. 

▲ 세종대왕문화제 전시관     © 여주시

세종대왕․소헌왕후로 선발된 어린이들은 마지막 날 피날레 행사인 하늘연달 어가행렬에 참여하며, 향후 세종대왕문화제 어린이 홍보대사로 활약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날씨가 맑은 덕에 생각보다 많은 방문객들이 행사장을 찾아 주셨다. 남은 기간 내내 공연․체험 프로그램 운영, 행사장 시설 정비에 철저를 기해 행사 참여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날 폭우와 강풍으로 인해 개장이 지연됐던 일부 체험부스가 이날 전체 개장했으며,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 큰 인기를 모았다. 
 
한글디자인 전시와 한국 전통 제철․제련 시연은 행사 마지막 날인 9일까지 계속되며, 마지막 날에는 기마대 승마 체험도 있을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0/08 [09:52]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봄을 이끄는 '복수초' 활짝 피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쓰레기 발전소 둘러싼 외룡리 주민 갈등, 여주시가 부추긴 꼴 / 이재춘 기자
민주당 여주·양평지역위원회 조직개편...‘총선체제’ 돌입 / 김영경 기자
북내면민 100여 명 모여 '외룡리 쓰레기발전소 반대추진위' 대책회의 진행 / 이재춘 기자
“말로만 허가 취소? 이항진 시장은 약속을 지켜라” / 김영경 기자
세계 속의 여주, 여주의 미래를 도모하다 / 이재춘 기자
직권상정이 민주주의? / 세종신문
보통·초현 적치장 관련 해임된 여주시 A국장, "억울하다" 행정소송 중 / 이재춘 기자
여주시 사랑의 온도는 229℃… 사랑의 온도탑 6억 8천여 만원 달성 / 세종신문
대신면 보통·초현 적치장 농지 파보니 오니토·자갈 수두룩 / 아재춘 기자
여주시여성단체협의회, 제35회 정기총회 개최 / 송현아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