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교육지원청 '2019 유치원 좋은부모 아카데미' 운영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7/04 [11:35]
▲     © 세종신문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무빈)은 6월 5일(수)부터 5주간 여주교육지원청 내에서 여주관내 유치원 학부모 및 일반시민 등 60여명이 참여하는 ‘2019 유치원 좋은부모 아카데미’ 학부모연수를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로 학부모가 '부모의 교육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교육적·사회적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부모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자녀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 하는 기회가 되었다.

'어쩌다 학부모, 교육을 말하다' 라는 주제로 '마음의 힘, 어떻게 길러줄까요?', '아이와 통하는 부모코치 되기', '우리 아이와 대화하는 법', '교육공감, 학부모 토크콘서트' 등의 내용으로 총 6회 진행되었고, 특히 연수에 80%이상 참여한 학부모에게는 경기도교육감의 이수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그동안 여주 관내에서 자녀교육에 대한 연수가 충분치 않아 강원도 원주까지 가서 강의를 들어야 하는 등 이러한 연수에 대한 갈증이 있었다." 며, "이러한 유치원 학부모를 위한 연수의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하였다.

여주교육지원청 교육장(강무빈)은 "우리 아이가 행복한 아이로 자라기 위해서는 부모가 행복해야 한다." 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가 자녀에 대한 이해와 자기성찰을 바탕으로 부모로서의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04 [11:35]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여주대교의 아침, 달라진 풍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시각장애인들이 마음으로 찍은 사진, 전시회로 결실 / 김영경 기자
사람만 바뀐다고 정치가 변할까? / 세종신문
여주시체육회 민간 회장 선거, 설명회 진행으로 본격화 / 이재춘 기자
능서면 주민자치위원회, 제2회 사랑나눔 축제 열어 / 김영경 기자
여주시, 출렁다리~세종대교 구간 ‘걷기 좋은 도시’로 개발한다 / 이재춘 기자
남한강 도민회의, 여주서 ‘한강 보’ 개방 현황 설명회 열어 / 김영경 기자
여주에서 ‘희귀난치병 어린이 돕기’ 손길 이어져 / 송현아 기자
[정례회 시정질의] 김영자 부의장, “임기제 공무원 부당채용, 수사 의뢰하겠다” / 이재춘 기자
“웃음과 선(善)은 계속 전파되는 힘을 가졌다” / 송현아 기자
‘농민수당 지원조례안’ 만장일치 가결, 남은 과제는? / 송현아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