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여주시민행복위원회’, 시민참여·마을자치 분야에서 인정받아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7/26 [11:54]
▲     © 세종신문



여주시(시장 이항진)가 25일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개최된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대전세종연구원이 공동주최하고 세종시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인간다운 삶, 공존의 시대'를 테마로 열렸다.

전국에서 총 343개 사례가 신청되고, 서류심사를 통해 176개 지자체가 본선에 진출한 가운데 총 7개 분야로 나눠 각 지자체의 프레젠테이션과 질의응답 순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여주시는 시민참여·마을자치 분야에 ‘행복한 여주를 만드는 소중한 목소리, 「여주시민행복위원회」’라는 주제로 참여 했으며, 34개 자치단체 사례와의 경합 끝에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민선7기 이항진 여주시장의 야심찬 결재 1호였던 ‘시민행복위원회’는 여주시 최초의 시민참여 거버넌스인 시정자문기구로 출범됐다. 이번 매니페스토 수상도 여주시에서 최초로 공약과 관련해 수상한 만큼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여주시민행복위원회는 여주시의 정책을 발굴, 현안과제 등을 함께 논의하는 등, 시민의 의견이 여주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자문하는 역할을 맡는 기구로서 시민이 주인인 민선7기 여주 시정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취임 1년이 지난 시점에서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의 우수상 수상’은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시정목표와 비전을 담은 모든 공약사업이 시민의 입장에서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행복위원회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 900여 공직자와 함께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26 [11:54]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새로운 시대, 미래 축산의 설계자 되고 싶다” / 김영경 기자
여주천연가스발전소 둘러싼 주민갈등 심화 / 송현아·김영경 기자
‘SK 발전소’ 둘러싸고 같은 날 벌어진 찬반 행동전 / 이재춘 기자
[6일 07시 기준] 여주 누적 강우량 494.5㎜, 산사태 경보 발효 / 송현아 기자
“옥상 누수 때문에 지붕 올렸는데 불법이라고요?” / 송현아 기자
[기획] 7.10 부동산대책 ① 여주시 고위공직자, 집과 땅 얼마나 가지고 있나 / 이재춘 기자
여주시, 29일 새벽 집중호우 피해농가 신고접수 / 김영경 기자
대신면 주민들, 송전탑 백지화 결의대회 개최 / 김영경 기자
3일간 304㎜ 폭우 쏟아진 여주, 이재민 212명 발생 / 송현아 기자
[여주마을 구석구석 25]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북내면 중암리 / 이재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