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부치매안심센터 현판식
어른신들의 기억을 지켜드리겠습니다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8/09 [12:49]
▲     © 세종신문



여주시보건소(소장 함진경)는 9일 점동면보건지소에 남부치매안심센터를 개소했다.

보건소관계자 및 점동면 노인분회 임원,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 등 28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 및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치매관리 업무에 돌입했다.

여주시는 주민의 접근성을 고려해 동지역 치매안심센터와 면지역 2개 권역(대신, 점동)에 치매안심센터 설치를 완료해 치매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등 치매관리사업에 박차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남부치매안심센터는 점동보건지소에 위치하며 사무실, 검진실, 쉼터 카페등의 시설을 갖추어 지역어르신들이 보다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였다.

또한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 전문인력이 배치되어 60세 이상 어르신대상 무료 치매검사와 치매예방교육, 치매환자등록관리, 인지프로그램 운영, 진단검사 등 체계적인 치매 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장은 이날 개소식에서 "치매국가 책임제와 함께 치매안심 행복여주시를 만들기 위해 치매관리를 위한 특화형 보건지소를 단계적으로 확대 추진하겠다"라고 밝히며 "치매환자와 그 가족의 고통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든든한 지원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여주시 치매관리사업의 메카인 치매안심센터는 여주시 보건소 부지내 240평 규모로 증축 중에 있으며 2020년 4월에 완공을 목표로 치매환자상담실, 검진실, 가족카페, 쉼터, 프로그램실 등의 시설을 갖추어 어르신들의 치매를 책임지고 관리하게 된다.

그 외에도 치매인식개선사업, 치매파트너, 환자 등록관리, 의료비지원 및 조호물품지급, 치매환자 실종예방을 위한 치매 등대지기 사업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치매관련 자세한 문의 사항은 여주시치매안심센터(☎887-3609)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8/09 [12:49]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 여주대교의 아침, 달라진 풍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 추진 ‘농민수당’ 조례안 부결… 농민들 강하게 반발 / 김영경 기자
[마을탐방] 어르신 건강 프로그램 ‘구양리 행복교실’ / 김영경 기자
이통장연합회·농단협·상인연합회, 농민수당 조례안 부결 공동규탄성명 발표 / 김영경 기자
이항진 여주시장,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개원 35주년 기념세미나 참가 / 이재춘 기자
여주세종문화재단, ‘2019 한글날 학술대회’ 개최… 해마다 이어가기로 / 송현아 기자
제1회 여주에코포럼 개회...여주에서 세계 생태·환경문제 종교간 담론 시작 / 김영경 기자
여주문화원 김문영 원장, 문체부 장관 표창 받아 / 김영경 기자
능이버섯 채취로 마을소득 올리는 도전2리 주민들 / 이재춘 기자
여주역세권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국비 90억 확보 / 김영경 기자
한글시장에 나타난 ‘꼬마 보부상’ / 송현아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