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경유차 및 건설기계 배출가스 저감 사업비 대폭 확보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8/12 [14:00]
여주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응예산으로 경유차 및 건설기계 배출가스 저감사업비 등을 대폭 확보했다고 밝혔다.
 
분야별 사업비 확보내역으로는 경유차 및 건설기계의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사업이 본예산 대비 4.8배인 21억3천만원을 확보했고, 노후차 조기폐차는 본예산  대비 1.7배인 18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특히, 금년 하반기에는 기존에 추진하고 있던 전기차·이륜차 보급사업 이외에 건설기계(지게차, 굴삭기) 엔진교체사업비 8억3천만원(자부담 없음), 건설기계 저감장치 부착 1억1천만원(자부담 없음), LPG화물차 신차구입 6천만원, 수소연료전지차구입 1억원, 전기화물차 구입 2천만원의 신규 사업을 추가하여 총 50억5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아울러, 올해 말까지 대신면에 도시대기측정소 추가설치, 노후경유차 운행제한 CCTV설치,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사업 등을 마무리해 미세먼지를 저감시켜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업예산이 많이 소요되고 지속적으로 추진해야만 하는 사업이나, 생계형 및 노후 정도가 심한 차량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으로 금년 8월중 정부 추경에 따라 관련 사업비가 내려오면 사업공고 등 행정절차를 조기에  마무리하고 신속한 집행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8/12 [14:00]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여주대교의 아침, 달라진 풍경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여주시,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 거행… 독립유공자 후손 많이 참석해 눈길 / 이재춘 기자
아강지모, 청주 쓰레기소각장 방문… “강천쓰레기발전소, 무조건 막아내야 한다” / 이재춘 기자
정병국 의원, 여주시 민원해결 위한 총력전 한창 / 이재춘 기자
“시대를 앞서 가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 이재춘 기자
뒷말 무성한 여주, 공식 ‘소통창구’는 조용~ / 송현아 기자
[포토] 여주대교의 아침, 달라진 풍경 / 이재춘 기자
동등한 한미관계 너무나 절실하다 / 세종신문
여주역-소방서 잇는 도로, 개통 앞두고 민원 이어져 / 이재춘기자
“시장이 가족처럼 스며든 것 같다” / 김영경 기자
여주시, 오는 9월 ‘곤충페스티벌’ 연다 / 김영경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