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최초 "경기 여주공공산후조리원" 벤치마킹 방문객 줄지어
 
세종신문   기사입력  2019/09/30 [14:59]
▲     © 세종신문



여주시보건소(보건소장 함진경)는 지난 5월3일 개원식을 갖고 성황리에 운영 중인 경기 여주공공산후조리원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다녀간 방문객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9월25일 경북 김천시와 강원도 양구군이 다녀갔고 그간 총11개 광역 및 지방자치단체가 방문하여 공공산후조리원의 건립과 운영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날 여주시보건소 지역보건팀장은 현재까지 추진경과 및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이후 운영 현황과 민관이 함께 협업으로 추진한 사례, 민간산후조리원과의 차별성, 철저한 감염관리 등 공공성을 확보를 위해 ‘경기도·여주시·경기도의료원’이 함께 노력한 부분을 소개했다.

여주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경기 여주공공산후조리원은 홈페이지가 구축됐지만 그 이전부터 공공산후조리원을 이용한 산모들이 블로그를 통해 직접 경험한 후 상세한 설명과 호평으로 개원 전 우려했던 가동률에 대한 걱정은 덜었다”고 밝히며, “올 한 해 동안 산후조리원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다녀간 내방객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여주를 포함 한 경기도 전역의 산모들에겐 앞을 다퉈 이용하고자 조리원, 전국 각지에서 벤치마킹하고자하는 조리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30 [14:59]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덕평리 사육장에서 곰 탈출 사건 발생...주민 불안 높아져 / 김영경 기자
여주 3개 마을기업, 행안부 공모 선정 / 송현아 기자
[여주마을 구석구석 22] 하늘 아래 첫 여주 마을 금사면 주록리 / 이재춘 기자
여주 능서면·이천 부발읍 주민들 화장시설 반대 집회 열어 / 김영경 기자
“옥상 누수 때문에 지붕 올렸는데 불법이라고요?” / 송현아 기자
상백리 양돈농장, 분뇨 다량 배출로 특사경 수사 중 / 김영경 기자
여주시 이화영 곤충산업팀장, 버섯분야 최고 전문가 선정 / 김영경 기자
이웃 간 다투다 홧김에 방화… 소화기로 큰 불 막아 / 송현아 기자
주택, 투자나 투기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된다 / 박재영
장애인의 꿈과 도전 ‘주니어카빙 라이브대회’ 열려 / 송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