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주시, 소규모 영세사업장 대기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추진
 
세종신문   기사입력  2020/02/11 [11:58]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대기질 개선을 위한 대응예산으로 소규모 영세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비를 대폭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노후 된 대기방지시설에 대한 개선 및 설치비용을 지원하여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환경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자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국비지원 사업으로 방지시설 설치 및 개선비용의 90%가 지원된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3조제1항에 따른 중․소기업으로 "대기환경보전법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4․5종 사업장에 해당하는 관내 약 200여개의 대개배출시설 설치사업장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대기배출허용기준이 강화되어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대기배출 사업장들은 개선비용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점에서 사업신청의 적기라고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2020년 2월 11일부터 3월 6일까지 해당 사업에 대해 접수를 받고 있으며, 관련 공고는 여주시 홈페이지(공고게시판)에 게재되어 있어 신청을 원하는 사업장은 공고문을 참고하여 기간 내 접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11 [11:58]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장] 사진으로 살펴보는 강천섬 관리 실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이천 화장장 부지 인근 지역주민 사망 소식 이어져 / 송현아 기자
여주 라파엘의집 확진자 25명… 집단발생 첫 사례, 비상체제 돌입 / 송현아 기자
여주·이천시민 ‘화장장 입지 철회’ 한 목소리 / 김영경 기자
신철희 정치칼럼 21 - 주민 혐오 시설 논란과 우리의 자세 / 신철희
“사람들이 찾아오는 ‘한글의 도시’ 여주를 꿈꾼다” / 송현아 기자
[여주마을 구석구석 35] 순조 어머니 수빈 박 씨의 고향 중앙동 가업동 / 이재춘 기자
터미널 상인회, 소상공인을 위한 공연 영상 촬영 / 김영경 기자
문화재청, 명성황후 시해 목격자 러시아 청년의 기록을 전시하다 / 김영경 기자
‘화장장 반대’ 법적 대응 시사한 이천시장의 ‘적반하장’ / 송현아 기자
한국전쟁 전후 여주지역 민간인희생자 합동위령제 열려 / 송현아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