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학습도시 여주’,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이재춘 기자   기사입력  2021/11/12 [09:29]

지난 11월 5일부터 8일까지 순천만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 여주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학습도시 여주」 라는 슬로건으로 참가하여 홍보ㆍ체험관을 운영하였다.

2020년 코로나 감염병으로 인해 순연되어 올해 개최된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평생학습! 내 삶의 미래를 찾다.” 라는 주제로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는 11월에 교육부가 주관하여 개최된 대규모 박람회였다.

아이 키우기 좋은 여주 슬로건에 어울리는 “제4차 산업혁명 창의융합”이라는 주제로 운영한 3가지 체험(메카넘 휠 자율주행 자동차 체험/키링 레이저 각인/3D프린터로 만든 고무줄 총 자동 타켓)에 줄을 서서 체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3가지 체험을 마친 방문객에게 여주여행 안내책자와 함께 여주쌀을 기념품으로 배부하여 농ㆍ특산물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에서 여주시는 전국 평생학습도시의 활동내용을 벤치마킹하여 앞으로의 여주시 평생학습을 확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네트워크 구축에 신경을 썼으며,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도록 22년도 계획을 꼼꼼히 세울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1/12 [09:29]  최종편집: ⓒ 세종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춘향이의 덫’에서 벗어나야 세상을 바꿀 수 있다 / 박재영
김슬옹의 내가 만난 세종(20) 세종은 융합인문학자였다 / 김슬옹
여주~원주 복선전철 제1공구 공사 발주… 여주시, 강천역 신설 본격 추진 / 송현아 기자
여주시청 직원, ‘명예훼손’ 등으로 부서 상급자 고소 / 송현아 기자
“이장은 힘든 일이 있어도 소신껏 일해야 한다” / 이재춘 기자
여주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하위 등급 받아 / 송현아 기자
여주쌀로 빚은 막걸리 ‘백년향’, ‘참발효어워즈 2022’ 대상 수상 / 송현아 기자
'굿바이 코로나' 2022 여주 알몸 마라톤대회 개최 / 이재춘 기자
(175) 이탈리아의 세종대왕 / 원종태
여주시의회, 의회 공무원 임용장 수여 / 송현아 기자